반갑습니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공동위원장을 역임하게 된 부산광역시장 박형준입니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2024년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부산은 즐길거리·먹거리·볼거리가 많은 매력적인 해양도시일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A매치 등 국제스포츠가 매년 개최되는 도시로, 지난 6월 영국의 세계적인 경제분석기관(EIU)이 발표한 ‘세계 살기 좋은 도시 지수’에서 아시아 6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또한 대회가 열릴 부산 벡스코는 APEC 정상회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경기장 시설과 운영능력에 대해 국제탁구연맹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지난 몇 년간 전 세계를 단절한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일상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스포츠인 만큼 그 의미와 기대가 여느 때보다 더 클 것으로 여겨집니다. 부산에서 탁구로 전 세계인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한국탁구가 처음 가는 이 길들이 마치 부산이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새길을 가는 현재 모습과 너무 닮아 있어 진심으로 이 대회를 응원하게 되고 또 성공을 기원하게 됩니다. 한국 탁구사에 길이 남는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탁구와 스포츠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이 부산을 방문하여 자국 선수들을 응원하면서 탁구로 하나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부산 곳곳에 숨어 있는 맛과 정, 경치 등을 찾아보시고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랍니다.
지금도 하나의 목표로 땀을 흘리고 있을 선수 여러분, 부산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박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