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인사말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공동위원장 박형준
반갑습니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공동위원장을 역임하게 된 부산광역시장 박형준입니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2024년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부산은 즐길거리·먹거리·볼거리가 많은 매력적인 해양도시일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A매치 등 국제스포츠가 매년 개최되는 도시로, 지난 6월 영국의 세계적인 경제분석기관(EIU)이 발표한 ‘세계 살기 좋은 도시 지수’에서 아시아 6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또한 대회가 열릴 부산 벡스코는 APEC 정상회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경기장 시설과 운영능력에 대해 국제탁구연맹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지난 몇 년간 전 세계를 단절한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일상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스포츠인 만큼 그 의미와 기대가 여느 때보다 더 클 것으로 여겨집니다. 부산에서 탁구로 전 세계인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한국탁구가 처음 가는 이 길들이 마치 부산이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새길을 가는 현재 모습과 너무 닮아 있어 진심으로 이 대회를 응원하게 되고 또 성공을 기원하게 됩니다. 한국 탁구사에 길이 남는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탁구와 스포츠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이 부산을 방문하여 자국 선수들을 응원하면서 탁구로 하나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부산 곳곳에 숨어 있는 맛과 정, 경치 등을 찾아보시고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랍니다.
지금도 하나의 목표로 땀을 흘리고 있을 선수 여러분, 부산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박형준
크게 보기 +
공동위원장 유승민
탁구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 반갑습니다.
재단법인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유승민입니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우리나라 최초로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로, 2020 대회가 취소된 아쉬움을 딛고 재유치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대회입니다.

우리 조직위원회는 더욱 의지를 모아 하나의 마음으로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대한탁구협회, 파트너사 등 다양한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대한민국 탁구는 최근 국제탁구대회에서 30년 만의 여자 개인전 은메달, 남자 개인전 2년 연속 결승 진출, 세계랭킹 TOP10 랭크 등 활약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탁구 팬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덕분입니다. 2024 파리올림픽 출전권이 주어지는 만큼 이 무대에서 최선을 다할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대회가 준비되는 과정과 대회 이후의 모든 순간, 국민 여러분께 더욱 사랑받는 탁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유승민
크게 보기 +
close
close
close